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3분 동안 과학으로 소통하라"

최종수정 2019.04.28 12:00 기사입력 2019.04.28 12:00

댓글쓰기

국내 최대 과학 소통 경연대회 '2019 페임랩 코리아' 개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주한영국문화원이 공동 주관하는 '2019 페임랩 코리아' 최종 본선대회가 5월10일 KT스퀘어 드림홀에서 개최된다. 페임랩 코리아는 기존의 틀에 박힌 발표 자료를 사용하는 대신 자신만의 독특한 소품 등을 이용해 과학을 주제로 3분 동안 발표를 하는 경연대회로, 대중이 과학기술을 지식이 아닌 문화로 즐길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도 1차 예선과 2차 종합예선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실력자들을 발굴했고, 최종 선정된 10명이 페임랩 국제대회에 참가할 한국대표가 되기 위해 우열을 겨룬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주한영국문화원 원장상이 수여된다. 본선 진출자 10명 전원에게는 과기정통부의 과학 커뮤니케이터 위촉장도 주어진다.


특히 대상 수상자는 6월 영국에서 열리는 페임랩 국제대회에 한국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도 국제대회 참관 및 첼튼엄 과학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페임랩 코리아를 통해 발굴된 과학 커뮤니케이터들은 추후 성인 대상 과학 공연, 길거리 과학 버스킹, 중·고등학생 대상 과학 강연, 청소년 과학상황극 톡신 등에 참여하게 된다.


유영민 장관은 "과학이 더 이상 학문의 영역에서만 머물지 않고 대중에게 친숙한 문화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과학을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과학 커뮤니케이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과기정통부는 과학문화 전문인력의 발굴, 양성, 활용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분 동안 과학으로 소통하라"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