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미약품·우아한형제들 채용설명회 개최

최종수정 2019.04.08 07:10 기사입력 2019.04.08 07:10

댓글쓰기

17일 송파구청 4층 대강당서 개최...취업 전문가 이시한 입사성공전략 특강도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17일 오후 3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한미약품·우아한형제들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날로 심각해져 가는 청년 실업문제를 완화하고 청년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200여명의 취업 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채용동향을 제공하는 한편 송파구 내 인기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해당 기업 분위기와 원하는 인재상, 담당 직무를 설명한다.


이날 채용설명회는 2부로 구성됐다. 우선 1부에는 취업 전문가 이시한 강사가 2019년 상반기 채용동향을 분석, 입사성공전략을 알린다.


이 강사는 tvN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남자' 대표 패널이자 지식경제·기획재정부 취업박람회 특강 공식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노력하긴 싫은데 성공은 하고 싶어', '뇌라도 섹시하게' 등을 집필한 취업 전문가다.


2부에서는 한미약품, 우아한형제들 인사담당자의 특강 및 기업별 그룹상담이 진행된다.

한미약품·우아한형제들 채용설명회 개최


한미약품, 우아한형제들의 인사담당자가 기업 소개, 기업 채용전형, 기업 인재상, 자소서·면접 꿀팁 등 취업 준비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인사담당자와 각 기업 지원희망자가 함께하는 그룹 상담이 진행된다. 취업 준비생이 궁금한 사항을 인사담당자에게 자유롭게 질의하고 각 기업에 대한 고급정보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채용설명회 참석을 원하면 인터넷(인터넷 주소창에 'bit.ly/0417채용설명회' 검색)이나 송파구청 홈페이지(참여소통→온라인접수)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전 신청 접수기간은 15일까지다.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2147-4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구는 채용설명회, 취업박람회, 취업성공 19데이(일자리 구하는 날) 등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맞춤형 정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