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즌 2승째' 류현진, 7이닝 5K 2실점 QS…ERA 2.08(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A 다저스 류현진/사진=연합뉴스(AP)

LA 다저스 류현진/사진=연합뉴스(AP)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승환 인턴기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이 샌프란시스코를 제압하고 시즌 2승째를 달성했다.


류현진은 3일 오전 11시10분(한국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상대로 선발 등판했다. 샌프란시스코를 상대로 류현진은 7이닝 동안 6피안타(1피홈런) 무사사구 5탈삼진 2실점을 기록하면서 시즌 2승째를 따냈다.

류현진은 1회부터 좋은 출발을 선보였다. 선두타자 스티븐 두가를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한 류현진은 후속타자 벨트와 롱고리아를 연속 삼진으로 잡아냈다. 2회초 선두타자 포지에게 내야 안타를 허용했지만 크로포드를 좌익수 뜬공, 솔라르테를 병살 처리하면서 무실점 피칭을 이어갔다.


3회초에도 류현진은 피칭은 완벽했다. 선두타자 코너 조를 2루수 뜬공으로 처리한 후 파라를 2루수 땅볼로 아웃카운트를 늘렸다. 이후 '홈런치는 투수' 매디슨 범가너에게 삼진을 솎아내며 세 번째 탈삼진을 기록했다.


홈런을 때려내는 코디 벨린저/사진=연합뉴스(AP)

홈런을 때려내는 코디 벨린저/사진=연합뉴스(AP)

원본보기 아이콘


다저스는 3회말 류현진을 지원 사격했다. 러셀 마틴이 상대 실책으로 출루한 후 류현진이 볼넷으로 출루하며 무사 1, 2루의 찬스를 잡았다. 이어 '범가너 천적' 키케 에르난데스가 1타점 적시타를 터뜨리며 1-0으로 다저스가 먼저 앞서 나갔다.

계속해서 다저스는 폴락의 안타로 2사 만루 찬스를 이어갔고 코디 벨린저가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만루홈런을 터뜨리며 5-0으로 류현진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이 홈런으로 다저스는 65년 만에 개막 후 6경기에서 홈런을 터뜨리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타선의 지원을 받은 류현진의 4회도 완벽했다. 선두타자 두가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낸 류현진은 벨트를 2루수 땅볼, 롱고리아는 유격수 땅볼로 요리했다. 이어 류현진은 5회초 포지와 크로포드를 1루수 땅볼, 솔라르테를 유격수 직선타로 처리하며 승리요건을 채웠다.


위기는 6회에 찾아왔다. 6회초 파라에게 안타를 허용하며 위기를 맞은 류현진은 범가너에게 88마일 커터가 통타 당하며 투런 홈런을 허용하며 이날 경기 첫 실점을 기록했다. 이후 두가와 벨트에게 연속 안타로 1사 1, 2루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롱고리아를 삼진, 포지를 3루수 땅볼로 잡아내며 힘겨운 6회를 넘겼다.


류현진은 7회초 선두타자 크로포트에게 안타를 내줬으나 후속 타자 솔라르테를 병살타로 처리한 후 코너 조까지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임무를 완수한 류현진은 7이닝 6피안타(1피홈런) 5탈삼진 2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7회 추가점을 올린 다저스는 9회 켈리 젠슨이 밀어내기 볼넷과 적시타를 허용해 6-5로 턱밑까지 추격당했지만 파블로 산도발을 병살타 처리하면서 힘겹게 승리를 거뒀다. 2경기에서 13이닝 3실점(3자책)을 기록한 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은 2.08을 마크했다.




박승환 인턴기자 absolut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