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석희 사장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 환영…120조 투자 차질없이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석희 사장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 환영…120조 투자 차질없이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경기도 용인에 총 120조 규모의 반도체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방안이 수도권정비위원회를 통과함에 됨에 따라 SK하이닉스가 오는 2022년 용인시 원삼면 일원에 계획한 반도체 제조공장(Fab)이 본격 착공에 들어갈 전망이다.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은 27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사업 관련한 수도권정비위원회의 승인에 환영의 뜻을 밝힌다"면서 "공장부지 조성이 완료되는 2022년 이후 120조 원 규모를 투자해 4개의 팹(Fab)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장은 "국내외 50개 이상 장비, 소재, 부품 협력업체와 함께 클러스터를 조성해 반도체 코리아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또 "국내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첫 반도체 팹 기공이후 10년에 걸쳐 ▲상생펀드 조성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는 상생협력센터 설립 및 상생프로그램 추진 ▲협력사 공동 R&D 등에 1조 2200억 원을 차질 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26일 수도권정비위원회 실무위원회 및 본위원회 심의 결과, 산업단지 물량 추가공급 안건이 통과됐다.

반도체 특화클러스터 조성방안에 따르면 경기 용인시 원삼면 일원에 총 120조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이를 통해 SK하이닉스가 4개의 반도체 제조공장을 신설해 최대 월 80만장의 반도체 생산능력 확보할 예정이다.


이곳에는 50개 이상 협력업체가 입주하는 상생형 클러스터가 조성된다. 스마트산단 적용과 창업활성화 등의 혁신활동이 지원된다. 이를 통해 1만7000명의 신규 직접고용이 기대된다.


정부는 올해 2분기 산업단지 지정계획을 고시한 후 관련 절차를 거쳐 2021년 3분기쯤 단지 공사에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SK하이닉스 제조공장은 2022년에 착공할 것으로 예측된다. 단지는 2024년 4분기에 준공될 계획이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