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주말 꽃구경, 나는 여수로 간다’…영취산 진달래 축제

최종수정 2019.03.23 09:09 기사입력 2019.03.23 09:09

댓글쓰기

 ‘주말 꽃구경, 나는 여수로 간다’…영취산 진달래 축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분홍빛 진달래를 한가득 품은 여수 영취산에서 27번째 진달래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전남 여수시는 제27회 여수 영취산 진달래체험행사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영취산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23일 밝혔다.


축제는 오는 29일 시민과 관광객의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산신제부터 시작한다. 진달래 꽃길 시화전, 새집 달기, 화전 부치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알차게 준비돼 있다.


개막식은 오는 30일 돌고개 행사장에서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시립국악단 공연, 개막 퍼포먼스, KBC 축하쇼 등 다양한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영취산 봉우재 산상 음악회는 아름다운 진달래꽃과 싱그러운 선율이 어우러져 감동과 여유를 선사한다.

 ‘주말 꽃구경, 나는 여수로 간다’…영취산 진달래 축제


이어 오는 31일은 초청 가수·비보이 공연, 7080 댄스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축제 열기를 이어간다.

특히, 30일 웅천친수공원에 프린지 무대가 마련된다.


무대에서는 축제 현장을 찾기 어려운 시민을 위해 다양한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인기가수 태진아 공연, 색소폰 연주, 마술쇼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봄기운 가득한 영취산에서 많은 추억 쌓아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영취산 진달래 축제는 전국 3대 진달래 군락지 중 한 곳인 영취산에서 열리는 여수시 대표 봄 축제로 지난해에만 관람객 19만 8000여 명이 축제장을 찾았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