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타임커머스 키우는 티몬…"1212타임, 매출 360% 증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12타임, 2개월 전과 비교해 구매자·매출 290%↑
"메인 상단 노출 가능해 중소 파트너 참여 늘어"
타임어택 구매자 수도 11월 대비 2.4배 증가

타임커머스 키우는 티몬…"1212타임, 매출 360% 증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티몬이 1월부터 시작한 타임커머스 '1212타임'의 주간 매출이 36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티몬은 1212타임을 시행한 첫 주(1월7일~13일)와 비교해 3월 첫주 매출이 360% 증가했다고 밝혔다. 구매 자와 판매 상품 수도 290% 늘어났다.

티몬의 1212타임은 자정과 정오에 하루 두 번 오픈하는 타임 세일 매장이다. 티몬은 1212타임의 매출 신장이 대형 파트너들만이 아닌 중소 파트너들의 매출신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1000만원이상 매출을 기록한 중소파트너는 3.5배 이상 증가했고, 매출과 고객 유입이 늘면서 참여를 희망하는 파트너는 진행 초기보다 5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티몬은 "타임커머스 매장이 별도의 광고료를 받는 타사들과 달리 상품과 가격만 좋으면 메인 상단 노출이 가능해 노출 기회가 많지 않은 중소 파트너들의 참여가 대폭 늘었다"고 분석했다.


티몬이 지난해 11월부터 매일 진행하는 타임커머스 '타임어택' 구매자 수는 2월 기준으로 11월 대비 2.4배 늘어났다. 또 타임어택 상품과 다른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이용자도 77% 증가했다. 타임어택 구매자들은 e쿠폰(20.4%)이나 식품·건강(11.2%), 해외여행(8.1%), 출산·유아동(5.8%) 카테고리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티몬의 타임매장은 별도의 광고비 없이 상품 경쟁력 하나만 갖추면 누구나 입점할 수 있고 메인 노출기회가 주어진다"며 "타임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파트너에게는 더 높은 수익을, 고객들에게는 득템의 기회를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