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과기정통부, '2019년도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 선정

최종수정 2019.03.19 12:00 기사입력 2019.03.19 12:00

댓글쓰기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2019년도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는 소프트웨어교육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작년보다 191곳을 추가해 총 1832개교가 선정됐다.


과기정통부와 교육부는 소프트웨어 교육 필수화에 대비, 소프트웨어 교육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2015년부터 소프트웨어 교육 선도학교를 공동으로 선정·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교의 소프트웨어교육 역량이 강화됐으며 축적된 노하우와 우수 교육 사례가 인근학교로 확산되는 등 선도학교가 지역 내 소프트웨어 교육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과 같은 창의 직무 위주로 일자리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며 "소프트웨어를 누구나 기본소양으로 체득해 미래 일자리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어디서든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