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노스, 베트남공장 준공…"2분기 카메라모듈 필터 양산"

최종수정 2019.03.19 08:48 기사입력 2019.03.19 08:4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나노스 가 베트남 공장을 준공해 2분기부터 스마트폰 카메라모듈 필터의 양산체제에 돌입한다고 19일밝혔다.


이번에 준공된 나노스의 베트남 공장은 주요 고객사들과 30분 거리 내에 있는 베트남 빈폭성(Vinh Phuc) 바티엔(Ba Thien) 지역에 위치해 있다. 납기준수 및 물류비 절감 등을 통해 원가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나노스는 생산기지 일원화를 통한 시너지 증대와 고객사와의 소통강화를 위해 지난해 6월 베트남 공장을 착공했다. 투자금액은 총 380억원에 달한다. 2분기부터 양산체제에 돌입해 올해부터 의미있는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양선길 나노스 대표이사는 "최초로 증착 공정 현지화에 따른 공정 단일화를 성공적으로 달성해 최상의 품질, 최단 납기, 최저 가격으로 고객감동을 실천하겠다"며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 법인을 통해 나노스 제2 도약의 전환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나노스는 삼성전기로부터 핵심인력들이 분사하여 20년 이상 끊임없이 기술개발에 앞장 서 기술혁신을 이끌어 낸 기업"이라며 "이번 공장의 설립과 함께 경쟁력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나노스는 기존에 운영하던 본사 및 필리핀, 중국 공장 설비를 베트남 공장으로 통합 이전해 시너지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나노스는 생산기지 일원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고정비 등 비용 절감 효과로 원가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