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이벡, 약물전달시스템 플랫폼 국내 특허 등록

최종수정 2019.03.12 10:23 기사입력 2019.03.12 10:23

댓글쓰기

나이벡, 약물전달시스템 플랫폼 국내 특허 등록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나이벡 이 표적선택적 펩타이드 기반 약물전달시스템 플랫폼에 대한 국내특허를 등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나이벡이 이번에 등록한 특허는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 연구개발한 ‘부갑상선호르몬(parathyroid hormone, PTH)에 골조직 선택성 펩타이드가 결합돼 있는 융합 펩타이드를 포함하는 약학 조성물 및 생체재료’다.


부갑상선호르몬은 골다공증 치료제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골아세포의 수와 작용을 증가시켜 새로운 골 형성을 촉진시키는 기능을 갖고 있다. 회사는 부갑상선 호르몬에 대해 나이벡이 자체 보유한 펩타이드 약물전달시스템(DDS)을 적용해 골조직에 선택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나이벡 관계자는 "이번 특허 기술은 골형성을 촉진시키는 부갑상선호르몬에 나이벡이 개발한 골조직에 선택적으로 전달시키는 펩타이드를 부착해 골 생성효능을 배가시키는 병용 요법으로 골조직 내 반감기를 높여 골다공증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나이벡은 다음달 4~7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세계 골관절치료제 학회에 초청받아 펩타이드 기반 골다공증·관절염 치료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