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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AI 챗봇 '아론' 새 버전 공개…항공권 결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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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아시아나항공 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아론(Aaron)'의 새로운 버전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새롭게 개편된 아론은 항공운임 확인, 항공권 예약 및 결제기능, 여행지 추천기능 등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고객은 챗봇을 통해 항공운임 확인 후 항공권 예약 및 결제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아론의 안내에 따라 왕복·편도, 탑승일, 구간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선택한 여정의 최저가 운임이 표출되며, '항공권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해 일정 및 탑승자 정보를 입력한 후 결제하면 된다.


아울러 새롭게 선보인 여행지 추천메뉴는 원하는 게절, 기간, 동반 여행객, 여행목적 등 아론이 제시하는 질문에 답변을 하면 선택에 맞는 여행지와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의 챗봇서비스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갤럭시 S9, S9+, NOTE9 한정) 내 메시지 앱에서도 챗봇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간단한 문의 뿐 아니라 항공권 예약 및 구매도 예약센터 연결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예약센터 연결 시 대기시간으로 인한 고객불편을 상당부분 해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론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지정한 아시아나항공의 코드 'AAR'과 고객서비스를 위해 24시간 열려있다는 'ON'을 조합해 만든 챗봇의 명칭이다. 아시아나IDT,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협업해 지난 2017년 11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도입됐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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