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현지시간) 마이크 맨리 피아트 크라이슬러 CEO는 2019 북미 국제오토쇼(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재무적으로 강점을 갖고 있다"면서 "대규모 감원이나 (비용 절감을 위한)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와의 제휴는 우리의 계획에 포함돼 있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다만 트럼프 정부가 지난해 철강, 알루미늄에 부과한 고율 관세 탓에 올해 비용이 3억∼3억5000만 달러(약 3370억∼3930억원) 늘어나게 될 것이라며 올해 목표 실적 달성의 대표적인 악재로 꼽았다.
디젤차 배출가스 조작 혐의에 대해 여전히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있다는 일부의 지적에 대해서는 "배출가스를 속일 목적으로 설계를 의도적으로 우회한 적은 없다"고 관련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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