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군 순항훈련전단, 中상해 입항…3박4일간 다양한 기념행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일 한국 해군 순항훈련전단이 마지막 기항지인 중국 상해에 입항하고 있는 가운데, 73기 해군사관생도들이 중국 상해 오송항 부두에 모인 최영삼 주상하이총영사를 비롯한 중국 해군, 교민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해군)

14일 한국 해군 순항훈련전단이 마지막 기항지인 중국 상해에 입항하고 있는 가운데, 73기 해군사관생도들이 중국 상해 오송항 부두에 모인 최영삼 주상하이총영사를 비롯한 중국 해군, 교민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해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한국 해군 순항훈련전단이 14일 마지막 기항지인 중국 상하이에 3박4일 일정으로 입항했다. 순항훈련전단은 구축함 충무공이순신함(DDH-Ⅱ·4400톤)과 군수지원함 대청함(AOE-Ⅰ·4200톤)으로 구성됐다.

이날 해군에 따르면 해군사관학교 제73기 사관생도 149명과 장병 400여명을 태운 순항훈련전단(전단장 이수열 준장)은 이날 오전 최영삼 상하이 총영사, 한중 해군 주요 인사, 교민들의 환영을 받으며 상하이 우쑹(吳淞) 군항 부두에 정박했다.
순항훈련전단은 이날까지 129일 동안 8개국 11개항을 순방했다. 이번 상해 기항을 마지막으로 순항훈련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순항훈련전단의 상해 방문은 2015년에 이어 4번째다.

이날 오전 부두에서 열린 입항 환영식에서는 최영삼 총영사를 비롯해 한국과 중국 해군의 주요 인사, 교민들이 참석했다.

이수열 전단장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해군 순항훈련전단이 임시정부가 출발한 이곳 중국 상해를 방문하게 돼 뜻 깊다"고 말했다.
14일 한국 해군 순항훈련전단 충무공이순신함과 대청함이 마지막 기항지인 중국 상해에 입항하고 있다. (사진=해군)

14일 한국 해군 순항훈련전단 충무공이순신함과 대청함이 마지막 기항지인 중국 상해에 입항하고 있다. (사진=해군)

원본보기 아이콘

순항훈련전단은 3박4일 동안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중국 해군과 군사교류협력 활동 등을 통해 순방국과의 우호도 증진해나갈 예정이다.

15일 저녁에는 독립군 후손과 우리 교민들을 정박 중인 충무공이순신함과 대청함으로 초청해 함상 리셉션을 개최한다.

16일 오후에는 상해문화원에서 독립군 후손과 우리 교민들을 초청한 가운데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에는 해군군악대 연주 뿐 아니라 사물놀이 공연, 비보이(B-Boy) 협연, 해군사관생도와 장병들이 참여하는 독립군가 가창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정박기간 중 해군사관생도와 장병들은 임시정부 청사와 윤봉길 의사 기념관을 방문해 호국 의미를 되새기고, 중국 해군과 우의 증진을 위한 친선교류 활동도 펼친다. 한국과 중국 해군은 상호 함정 견학과 친선 축구경기도 할 계획이다.

한편 순항훈련전단은 지난해 9월7일 진해군항을 출항했다. 이번 상해 일정 후 오는 19일 다시 진해군항에 입항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순항훈련은 102일을 항해해 역사상 가장 긴 항해기간을 기록했다. 항해 거리 또한 약 3만3500NM(약 6만㎞)로 가장 길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