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위메프가 '5060' 세대 고객을 위한 전화 주문 쇼핑 '위메프 텔레마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텔레마트 서비스는 인터넷·모바일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50대·60대 이상 고객에게 저렴한 특가상품 혜택을 알리고 더 손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화를 통해 앱 설치·가격 검색·가입·결제 등을 서비스 하고자 기획됐다.
위메프는 전화 안내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메신저나 문자로 MD가 추천하는 20여 개 특가 상품 카탈로그를 매주 정기적으로 발송하고, 전문 전화 상담원을 통해 손쉽게 상품 선택과 결제·배송 안내까지 책임진다. 5060 세대가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무통장입금 방식으로 시작해 이후 한층 강화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한 카드결제 및 간편결제 형태로 결제 편의를 늘려갈 예정이다.
강정우 위메프 전략실장은 "기존 온라인·모바일 주 사용층인 청년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장년층은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고 정보를 얻는 데 번거로움을 겪어온 게 사실"이라며 "텔레마트 서비스를 통해 장년층 고객도 보다 쉽고 편안하게 특가 쇼핑을 경험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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