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선강퉁 임박…NH證 전국 투자설명회 개최

최종수정 2016.10.22 08:23 기사입력 2016.10.22 08:23

댓글쓰기

선강퉁 임박…NH證 전국 투자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NH투자증권 이 올해 말 시행이 예상되는 선강퉁(중국 선전거래소와 홍콩거래소의 교차 거래)에 대비해 ‘중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혁신기업에 투자하라’를 주제로 QV 차이나 투자전략 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오는 26일 오후 4시 30분에 서울 NH투자증권 본사 4층 NH아트홀에서 시작하여 31일 서울(삼성역 섬유센터 2층), 11월 2일 광주(CMB 광주방송), 8일 부산(농협은행 부산본부 10층), 9일 대구(농협은행 경북본부 3층), 10일 대전(사학연금회관 2층)에서 오후 4시에 각각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국 초상증권의 쳰웬쟈오(Chen Wen Zhao) 리서치센터장과 바이잉슈(Bai Ying Shu) 연구위원이 ‘중국 매크로 및 투자전략’을, NH투자증권 중국 현지법인의 김위 수석연구원과 본사 해외상품부 김철 책임연구원이 ‘중국 유망종목 소개’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현재 선강퉁 개시를 앞두고 고객들에게 보다 양질의 정보가 직접 전달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PB들의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해외주식 사관학교를 개설해 운영 중인데, 현재까지 약 400여명의 PB들이 해당 과정을 이수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PB들은 선강퉁과 후강퉁 교과를 비롯해 글로벌ETF,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해외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했다.

PB들은 또한 현장감을 강화하고 주요 기업들의 투자 포인트를 논의하기 위해 약 25명으로 ‘심천기업 탐방단’을 구성해 이번 달 2차례 중국에 다녀왔다. 앞으로도 심천기업 탐방단은 중국 전략 산업 분야에 있는 첨단 기업들을 직접 방문할 예정이다.
박진 NH투자증권 해외상품부장은 "선강퉁으로 국내 투자자들의 중국의 고도 성장기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될 전망"이라며 "특히 에너지 절감 및 환경보호, 정보기술, 바이오, 첨단제조업, 신에너지, 신소재, 신에너지 자동차 등 중국 정부가 제시한 7대 전략 신흥 산업에 관심 가질만한데 높은 성장성이 예상되는 반면 밸류에이션이 부담스러운 측면도 있어서 종목 선정에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