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대법전원·광주지방법원,인턴십프로그램 ‘생생사법마당’개최

최종수정 2016.08.28 08:20 기사입력 2016.08.28 08:20

댓글쓰기

전남대법전원·광주지방법원,인턴십프로그램 ‘생생사법마당’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송오식)이 25일~26일까지 이틀 동안 광주지방법원에서 열린 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생(이하 ‘전남대 로스쿨생’) 대상 인턴십 프로그램 ‘생생사법마당’에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은 광주지방법원(법원장 김광태)이 전남대 로스쿨생을 위해 마련했으며, 전남대 로스쿨생 25명이 참여해 이틀 동안 생생한 재판 현장을 체험했다.

전남대 로스쿨생들은 올해 처음 시도된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민·형사 재판에 관한 기본교육과 함께 구속영장 및 공탁 업무를 체험하고, 광주지방법원과 광주고등법원에서 실제로 열린 민·형사 재판을 방청했다.

광주지방법원은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남대 로스쿨생들로부터 법정 모니터링 설문을 받아, 향후 재판업무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 송오식 원장은 “이번 ‘생생사법마당’인턴십 프로그램을 계기로 광주지방법원 및 광주고등법원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남대 로스쿨생들이 법조인으로서 비전을 발견하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