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원진 "김무성, '비주류 지지' 행위 당장 그만두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원진 새누리당 의원

조원진 새누리당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조원진 새누리당 의원은 3일 비주류(비박) 후보 지지발언을 한 김무성 전 대표를 겨냥해 "당장 그런 행위를 그만두라고 충고 드린다"고 정면 비판했다.

8·9전당대회 최고위원 선거에 출마한 조 의원은 이날 전북 전주에서 열린 호남권 합동토론회에서 "유력한 대권 후보가 미는 후보가 당 대표가 되면 다음 대선 경선이 공정하게 되겠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김 전 대표가 이날 오전 광주에서 기자들과 만나 "비주류 후보 가운데 정병국·주호영 두 후보가 아마 이번 주말에 후보 단일화를 할 것"이라면서 "그 때 (단일화한) 그 사람을 지원하려 한다"고 말한 점을 지적한 것이다.

조 의원은 "당 대표 지낸 분이, 새누리당의 가장 강력한 대선 후보가 단일화를 종용하고, 지지하겠다고 한다"며 "다음에 나올 당 지도부는 대선 경선을 공정하게 관리해야 하는 지도부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비박 후보들을 향해 "지난 1차 합동연설에서 일부 후보들이 친박은 안 된다고 말씀하셨다"면서 "친박 안되고 호남 안되고, 니편 내편을 가르면 누가 박근혜 정권을 성공시키고 누가 정권재창출을 할 수 있나"라고 반문했다.
조 의원은 "이제는 우리끼리 고통주지 말자. 우리끼리 헐뜯지 말자"며 "우리의 분열과 갈등을 벗어던지고 국민들이 변하라고 할 때까지 한번 변해보자"고 호소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