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 히트상품] 대신증권 ISA…"다양한 상품을 금융주치의와 상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6 히트상품] 대신증권 ISA…"다양한 상품을 금융주치의와 상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대신증권 은 국민의 장기 재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상품인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이하 ISA)를 판매 중이다.

투자하는 금융상품에 대해 순손익 200만원까지 비과세되며 소득금액이나 연령 등 조건에 따라 비과세 한도가 250만원으로 늘어난다.
대신증권은 신탁형 ISA를 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달러자산, 그 가치는 커진다'는 하우스뷰에 걸맞게 글로벌 고 배당주, 미국 배당 우선주 등의 달러자산에 투자하는 펀드를 상품 라인업에 올려놨다.

ISA 전용으로 출시되는 ELS 상품은 기존 상품에 비해 안정성을 높이고 수익성을 보강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시가총액 100조원 이상의 초우량 글로벌기업을 기초자산으로 설정하는 100조클럽 ELS가 인기다. 이밖에 채권형 상품 등 안정성에 무게를 둔 상품부터 고수익을 추구하는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구축했다.

일임형 ISA는 투자지역과 투자자의 위험성향을 반영해 총 9개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와 대신경제연구소의 협업을 통해 최적의 수익률을 도출할 수 있는 우수상품을 포트폴리오에 편입시킨다. 일임형에도 달러자산에 투자하는 상품과 함께 배당주, 롱숏펀드, 우량채권 등의 우량한 상품 구성이 많다. 온라인 가입도 가능해 투자자들이 편하게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ISA 상담은 금융주치의가 담당한다. 논리와 뷰를 가지고 계좌개설부터 시황, 상품설명, 사후관리까지 ISA 투자의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ISA에 가입한 고객에겐 상품매수금액의 10배 한도로 세전 연 3.5%(3개월 만기)의 RP를 매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신탁형 고객은 연 5%(180일 만기)의 RP를 1000만원까지 ISA계좌에서 운용할 수 있으며, 일임형 고객은 연 7%(180일 만기)의 RP를 가입금액의 30%까지 ISA계좌에서 운용할 수 있다. 단, 중복가입은 안되고 중도환매 시에는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신탁형수수료는 연 0.1%이며, 편입상품별 보수는 따로 적용된다. 일임형은 모델포트폴리오에 따라 연 0.1%~0.8%가 적용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1만원, 운용지시는 100만원부터다.

ISA 가입 및 유의점 등 세부사항은 가까운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고객감동센터(1588-4488)로 전화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