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눈피로, 시력저하, 노안, 이것 하나면 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눈을 혹사시키면서 소중한 눈이 점점 나빠지고 있다. 나빠진 시력을 되찾는 방법은 없을까? 전문가들은 ‘뇌내시력’을 활성화하면 시력을 되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뇌내시력 활성화’란 뇌와 눈이 연결된 신경에 작용을 가해 시력을 개선시키는 방법이다.

대표적인 뇌내시력훈련법은 눈 근육(섬모체근)을 강화하는 ‘눈스트레칭’, 눈주위 경혈을 자극하는 ‘마사지’, 먼 곳과 가까운 곳을 교대로 보는 ‘원근교대응시훈련’이 있다. 특히 수정체는 스스로 두께를 조절하지 못하고, 주위의 근육이 수정체 움직임에 맞춰 늘어나거나 줄어들면서 두께를 조절한다. 따라서 시력을 되찾으려면 눈근육 운동인 ‘눈스트레칭’을 자주 해야 한다.
눈의 구조. 4개의 직근과 2개의 사근이 시신경과 연결되어 있다

눈의 구조. 4개의 직근과 2개의 사근이 시신경과 연결되어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지만 뇌내시력훈련은 정확한 훈련법을 모르고, 과정이 지루해 실천하기 어렵다는 것이 문제다.

국내 한 벤처기업의 노력으로 ‘뇌내시력훈련’을 정확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옵토 메카트로닉스’ 기술을 이용한 ‘뇌내시력훈련’ 전용제품이 개발됐기 때문이다. 응용광학 전문가, 로봇설계 전문가, 한의사 등이 공동개발한 ‘아이비케어’라는 제품이다. 아이비케어는 뇌내시력훈련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6분 동안 안경처럼 착용하고 있으면, 눈스트레칭, 눈주위마사지, 원근교대응시 기능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제품사용법도 매우 쉽다. 충전후 전원버튼 하나만 누르면 모든 기능이 자동으로 실행된다. 제품 무게도 가벼워 어린이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가격도 저렴하고, 한대 구입해 가족 모두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특허도 획득했다. 국내 응용광학계 권위자인 정진호 박사와 로봇설계 전문가 권창민 대표, 한의사 김선국 박사가 3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완성해 2013년 발명특허를 획득했다.

아이비케어는 갑자기 눈이 나빠진 어린이와 청소년, 눈피로와 안구건조가 심한 수험생과 직장인, 노안으로 고생하는 중장년과 노인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이비케어는 본사 직영몰(http://ibcare.kr/product.html)에서 최저가에 구입할 수 있다.

문의전화 1688-5206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