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安 "朴대통령-원내대표 회동, 국회 존중·경청하는 자리 되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13일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3당(黨) 원내지도부 회동과 관련해 "대통령께서 국회를 존중하고 국회의 의견을 경정하시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열고 "오늘 박 대통령과 3당 원내대표가 만나게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선거의 민심은 (정치권이) 대화하고 협의하라는 것, 민생을 챙기라는 것, 국회가 할 일을 하라는 것이다"라며 "모처럼 대화와 소통의 자리가 마련된 만큼, 국민들이 잘 했다고 하는 회동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청와대 회동과 관련해 "5년간 고(故) 김대중 대통령을 가장 가까이서 보셔본 경험이 있어 대통령께 드릴 말씀을 사전에 아무에게도 말씀드리지 않았다. 이것이 제가 지켜야 할 금도(禁道)이고, 대통령에 대한 예우이기 때문"이라면서도 "그러나 오늘 국민을 대신해, 또 우리 국민의당을 대표하는 만큼, 대통령께 드릴 말씀은 다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날 최고위원회에 참석한 다른 대표·최고위원들은 대통령의 태도변화를 촉구하기도 했다. 천정배 공동대표는 "중요한 것은 대통령의 자세변화다. 우리 정치는 오랫동안 대통령의 식민지에서 쉽사리 독립을 얻어내지 못했다"며 "대통령은 국회에 대한 지배를 포기하고 3권 분립의 한 축으로 인정하는 한편, 야당을 국정파트너로 존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주현 최고위원도 "지금까지 박 대통령과 여야의 회동은 자주있지도 않았고, 쟁점과 이견도 좁히지 못해 감정의 골만 깊어지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에도 노동개혁법, 경제활성화법, 세월호특별법 등이 산적해 있어 입장차만 확인될 가능성도 크지만, 오늘 회동부터는 청와대가 기획한 소통이라는 제목의 그림이 아닌 실체가 있는 만남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