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썰전’이준석 “김무성, 선거에 애정 없었던 것 같아”…‘안철수 지지’ 실수 언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썰전' 이준석.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썰전' 이준석.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현영 인턴기자] 이준석 클라세 스튜디오 대표가 본인의 유세 현장에서 '안철수를 뽑아 달라'는 말실수를 한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의 실언에 대해 언급했다.

12일 방송된 JTBC '썰전'에는 이준석 대표와 김광진 의원이 특별 출연했다.
이날 이준석 대표의 '썰전' 출연은 20대 총선 당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노원병'에서 맞붙은 뒤 약 4개월 만이다. 이준석은 선거 유세 현장에서 있었던 김무성 전 대표와의 일화를 생생하게 공개했다.

이준석 대표의 유세 현장에 방문했던 김무성 전 대표는 상대 후보였던 안철수를 선택해 달라고 발언했다가 정정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김광진 의원은 이에 대해 "나도 이번에 유세를 다녔는데 10여 군데를 다니다 보면 실수를 하게 된다"며 "이름도 헷갈린다. 이 사람과 저 사람이 연합으로 오니 내가 올라가 말하는 사람과 유세원들이 들고 있는 팻말이 헷갈리기도 한다"면서 김무성 전 대표의 실언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이준석 대표는 "지금 그때를 회고해 보면 김무성 대표가 선거에 대해 '내 선거가 아니다'라고 생각한 것도 있는 것 같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 대표는 이어 "당시 김무성 대표의 뒤에 비례대표 후보자들이 서 있었는데, 이후에 김무성 대표가 비례대표 후보자들과 인사를 하다가 저를 보고는 '넌 누고'라고 말하더라"며 "보통은 당대표가 비례대표 정도는 적극적으로 추천하게 돼 있는데, 상위 추천자를 모른다는 건 이번 선거에서 본인의 영향력이 많이 발휘되지 않았기 때문에 선거에 애정이 없었던 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강현영 인턴기자 youngq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