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월은 청소년의 달,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일부터 14일까지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려

5월은 청소년의 달,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아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를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꿈꾸는 대로 미래를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적성과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개최지 경남 창원의 특성을 살린 지역특화프로그램이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박람회장은 ▲진로체험 ▲미래성장 ▲창조경제 ▲창의활동 ▲안전체험 5개 주제마당에 260여개의 전시·체험부스가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는 개최지인 경상남도 창원의 특성을 살린 지역특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창원 소재 방위산업체인 두산중공업과 진해 해군사령부를 연계 방문해 해군체험을 할 수 있고, 충무공 이순신을 주제로 운영하는 경남 홍보관에서는 창원시, 통영시, 해군사관학교가 협조하여 거북선 만들기, 해군생도복장체험, 통영꿀빵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멘토 특강, 안전 골든벨,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 등 특별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전 KBS 아나운서)은 '청소년의 꿈, 우리가 함께 키워요'라는 주제로,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은 '빅데이터로 보는 청소년의 꿈'이란 주제로, 소셜테이너 하상욱 시인은 '청소년의 도전, 생각과 공감에 대한 강연'이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소통할 예정이다. 멘토특강 청강 신청은 제12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공식홈페이지(http://koreayouthexpo.com)를 통해 가능하다.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개개인의 꿈과 끼를 키우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청소년 스스로 꿈꾸는 대로 미래를 디자인해 나가는 꿈 디자이너가 될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가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