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닉스테크 "올 영업익, 지난해 대비 두배 성장 자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닉스테크 "올 영업익, 지난해 대비 두배 성장 자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원규 기자] "올해 영업이익 목표는 지난해 두배 성장입니다."

박동훈 대표는 2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실적 목표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엔터프라이즈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닉스테크는 1995년에 설립됐다. 오는 4월12일 교보4호스팩과 손을 잡고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상장은 코넥스에 포함된 기업이 스팩 통해 상장하는 첫 사례다. 그는 "현재 기업공개(IPO) 시장이 지난해에 비해 안정된 상황"이라면서도 "다만 더욱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 스팩상장을 택했다"고 말했다.

주력사업으로는 내부에서 정보유출을 제어하는 클라이언트 보안 솔루션, 외부에서 침투하는 위협을 보호하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고객 맞춤형 서비스 추진을 위한 솔루션 등이다. 2005년부터 약 10년간 본격적으로 자체 보안솔루션인 ‘Safe Series’를 판매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금융권과 기업, 공공기관 약 1500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는 게 박 대표의 설명이다.

그는 "부산은행, 메트라이프생명 등 금융기관과 한화그룹, 롯데그룹, KT그룹 등 대기업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했다"며 "최근 빅데이터 분석 기반 사업으로 확장해 고객사를 더욱 늘릴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닉스테크는 빅데이터 분석 기반 보안위협 탐지·대응 솔루션인 '세이프 몬(Safe Mon, 가칭)'을 올 2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65억원, 15억5000만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9.4%, 12.3% 증가하며 본격적인 실적 성장세에 돌입했기 때문이다. 수치상으로 정확히 밝힐 수는 없지만 두배 가까운 성장이 올해 목표라고 박 대표는 자신했다.

닉스테크는 향후 해외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도 해외투자에 사용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박 대표는 "중국, 동남아, 일본 진출을 위해 계획 및 일정 등 세부적인 일에 대한 준비를 마쳤다" 앞으로 10년 간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교보4호스팩과 닉스테크는 각각 2.007:1 합병비율이 정해졌으며 주식매수 예정가격은 2017원이다. 오는 3월25일부터 4월11일까지 주주매매거래 정지기간 거칠 예정이고, 주관사는 교보증권이 맡았다.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