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소MRO업계 "상생협력 거부, LG서브원 불매운동 벌일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중소 MRO(소모성 자재) 단체 대표들이 22일 LG서브원의 MRO 상생협력 거부에 대해 다른 대기업 MRO사와 같이 조속한 시일 내에 상생협약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한국산업용재협회 등 MRO 관련 중소상공인단체들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대기업 MRO사의 시장침탈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MRO사업이란 사무용품, 공구, 전산용품 등 기업활동에 필요한 소모성 간접자재를 수요기업에 공급하는 사업을 말한다. 2011년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합리적인 시장분담을 위해 가이드라인이 제정된 바 있으나 2014년 적용기간 만료에 따라 재지정을 협의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해 12월 기존의 가이드라인을 상생협약으로 전환키로 심의를 완료하면서 SK(행복나래), 엔투비(포스코), KT커머스(KT)는 지난달 중소기업 단체들과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하지만 업계 1위 기업인 LG서브원은 매출액(3000억원) 구분에 대한 근거가 없고, 수요기업의 선택권 침해문제를 제기하며 상생협약 체결을 거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MRO관련 중소상공인업계에서는 "LG서브원이 합리적 사유없이 상생협약을 거부하는 것은 2011년 가이드라인 제정 합의 이전의 불공정한 시장상황으로 되돌아가는 것이고 무차별적인 영업을 통해 중소상공업계의 생존을 무시한 채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선언"이라고 주장했다.

중소상공인업계는 "LG서브원과 같은 대기업이 협약체결을 거부한다면 중소상공업계와 함께 이들 기업과 계열사 제품에 대해 불매운동을 포함하는 강력한 대응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은 소상공인연합회 비롯해 한국골판지포장공업협동조합, 한국문구유통업협동조합, (사)한국베어링판매협회 등의 회원 중소기업 대표와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