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재명, '일베충'과의 전쟁 선포 "마지막 시혜"

최종수정 2016.01.27 15:39 기사입력 2016.01.27 15:39

댓글쓰기

이재명. 사진=채널A 뉴스 캡처

이재명. 사진=채널A 뉴스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이재명 성남시장이 보수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이 시장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베충 찌라시 위한 마지막 시혜…계속하는 건 자유지만 대가는 참혹할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이어 자신에 대한 음해가 거짓임을 증명하는 증거를 제시했다. 우선 한 지역 언론이 이 시장이 형 이재선씨를 강제로 정신병원에 입원시켰다고 보도한 것에 대해 "이재선 형님의 부인과 그 딸이 형님을 강제로 입원시킨 증거"라며 입원동의서를 공개했다.

또 2014년 이재선씨 부인과 자신의 통화 내용이 담긴 음성파일을 유포한 행위에 대해서도 "유포책임 1500만원 손해배상, 유포금지 및 위반 1회 1인당 100만원 지급. 손해배상 별도"라고 경고하며 재판 판결문을 게재했다.

이 시장은 "반성하고 취소할 기회는 한 번으로 족하다"면서 "음성파일 100명에게 보내면 1억인가? 돈 벌이 되겠네요"라고 넉살을 부리기도 했다.
현재 이 시장은 명예훼손 및 모욕행위를 찾아 형사처벌 및 배상청구를 담당할 '음해 전담 변호사'를 찾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