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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디' 개발사 토스랩, 30억원 추가 투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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퀄컴벤처스, HnAP로부터 투자 유치

'잔디' 개발사 토스랩, 30억원 추가 투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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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업무용 메신저 '잔디'를 개발한 토스랩이 3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26일 토스랩은 퀄컴 벤처스, HnAP로부터 30억원의 투자를 유치해 총 50억원의 누적 투자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9월 토스랩이 퀄컴의 글로벌 벤처투자대회 '큐프라이즈(QPrize)'에서 한국 최초로 우승한 것이 주효했다. 큐프라이즈는 글로벌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한 등용문으로 불린다.
권일환 퀄컴 벤처스 이사는 "미국, 중국, 인도 등 다른 6개 지역 기업과 경합하여 토스랩이 한국 최초 우승한 건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토스랩은 뛰어난 팀과 제품, 민첩한 전략을 바탕으로 아직 이렇다 할 기업이 없는 아시아의 기업용 SaaS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토스랩의 '잔디'는 작년 한 해 한국, 대만, 일본 시장에서 매월 40% 이상 성장했다. 현재 잔디는 티켓몬스터, 옐로모바일, 망고플레이트 등의 주요 IT기업부터 더부스, 바토스, 코넥스솔루션 등 식음료·유통 회사까지 폭넓게 쓰이고 있다.

한편 토스랩은 곧 출시될 '잔디 커넥트'를 통해 깃헙(Github), 지라(Jira), 트렐로(Trello),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 등 외부서비스 연동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토스랩 측은 "아시아 시장의 기업들에게 잔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신규 지사 개설 및 세일즈, 고객서비스 팀의 규모를 키울 계획"이라며 "잔디 유저의 니즈에 부합한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개발자도 채용중"이라고 밝혔다.

박훈정 HnAP 대표는 "토스랩의 비즈니스 성장엔 전문인력 및 경영진의 열정이 있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양 사가 훌륭한 파트너이자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관계가 될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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