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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HQ, 2Q 매출 288억…미디어·엔터 골고루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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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후 첫 실적발표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IHQ 는 상반기 별도 기준 매출액이 432억원, 영업이익 72억원, 당기순이익은 5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매출액은 지난해 상반기 대비 40.4%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6.2%, 135.9%로 늘어났다.

합병 후 통합법인으로 처음 선보이는 2분기 매출액은 288억원, 영업이익은 45억원으로 집계됐다. 부문별로는 2분기 케이블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미디어부문의 매출액이 175억원, 매니지먼트, 드라마 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출액은 113억원을 기록했다. IHQ는 지난 3월 코미디TV 등 케이블방송을 내보내는 씨유미디어와의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고 통합 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
미디어부문은 국내 광고 시장의 저성장세도 불구하고 콘텐츠 판매 등을 통해 1분기 143억원 대비 34% 이상 매출이 뛰었다. IHQ 관계자는 "이미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보한 ’Dramax’, ‘Comedy TV’ 채널에, 자체 제작 콘텐츠 중심의 ‘K STAR’, ‘CUBE TV’ 채널을 새롭게 개국하면서 장르 뿐만 아니라 채널 성장전략을 다변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역시 2분기 흑자를 달성했다.

전용주 IHQ 대표이사는 "올해 상반기 실적은 합병완료와 그에 따른 조직통합 등으로 인한 기업변화 속에서도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각 부문에서 내실 있는 사업성과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제 IHQ의 실적 안정성과 수익성이 가시화된만큼, 하반기부터는 양 사업부문의 시너지가 집약된 자체 제작 콘텐츠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기업 성장전략을 추구하는 한편 중국 등 해외시장에 대한 진출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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