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좁은 신혼집, 가구가 넓혀주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샘, 집 꾸밈 아이디어 제공
가구업계, 쌍춘년 특수 겨냥
맞춤형 신제품 줄줄이 내놔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가구 수요가 평균 30% 가량 증가하는 신혼철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혼수 특수를 잡으려는 가구업계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입춘이 두 번 돌아오는 쌍춘년이라는 점에서 가구업체들이 신혼부부를 위한 맞춤형 신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가구업계 1위인 한샘은 최근 신혼부부를 위한 콘셉트 룸 20개를 선보였다.

한샘 은 신혼 공간을 거실ㆍ큰방ㆍ두번째방ㆍ작은방 등 4가지로 나누고, 각각의 공간에 맞는 5가지의 디자인 콘셉트를 제시해 총 20개의 콘셉트 룸 디자인을 마련했다. 한샘은 향후 전국 6개 플래그샵(대형매장)과 80개 대리점에 20개의 콘셉트 룸을 전시해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집 꾸밈 아이디어를 제공, 조화로운 집안 인테리어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는 신혼부부를 위한 '뉴 프렌즈 드레스룸'을 선보였다. 신혼집의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에넥스 는 주방가구를 비롯해 붙박이장, 현관장, 발코니장, 드레스룸 등 인테리어에 필요한 시스템 가구를 모두 갖춘 본사 직영 브랜드 '뉴 스마트'를 선보였다.

씰리침대는 리도, 에뮬레이션, 셀러브레이션 등 매트리스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이달 말까지 백화점 매장에서 봄맞이 초대전을 진행한다.

시몬스는 이달 31일까지 침대 세트 구매 시 신제품 뷰티레스트 홈 원형스툴을 증정하는 '체인지 마이 베드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가구업체들은 저가 공세를 앞세운 가구공룡 이케아에 대항하기 위한 방안으로 택배와 시공 등 서비스 만족도 높이기에도 신경 쓰고 있다. 한샘은 2005년 600명이던 시공기사를 지난해 2800명으로 확대했고, 현대리바트도 전문 시공기사를 500여 명으로 보강했다.

업계 관계자는 "신혼부부들은 가구 고객의 25% 정도의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놓칠 수 없는 고객"이라며 "특히 올해는 쌍춘년에 결혼하려는 고객이 늘어 예년보다 일찍 혼수용품의 판매가 시작되면서 쌍춘년 특수를 잡기 위한 경쟁은 더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