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네스카페' 얼굴, 이병헌에서 정우성으로…"광고 퇴출 서명운동 효과?"

최종수정 2014.10.16 08:03 기사입력 2014.10.16 08:03

댓글쓰기

정우성 [사진=롯데네슬레코리아 제공]

정우성 [사진=롯데네슬레코리아 제공]

썝蹂몃낫湲 븘씠肄

'네스카페' 얼굴, 이병헌에서 정우성으로…"광고 퇴출 서명운동 효과?"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배우 이병헌의 커피광고가 정우성으로 교체된다는 소식이 화제다.
롯데네슬레코리아가 "커피브랜드 네스카페를 대표하는 새로운 얼굴로 배우 정우성을 발탁해 18일부터 TV광고를 시작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전화통화에서 "이병헌 씨의 광고가 생각보다 빨리 중단 된 것은 사실이지만, 모델 교체는 이전부터 논의한 것이며 시기가 맞아떨어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회사 측이 정우성을 모델로 선정한 데는 정우성의 모던하고 세련된 매력이 네스카페의 오랜 장인정신과 브랜드 헤리티지에 잘 부합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달 초 이병헌은 모델 이지연과 가수 다희로부터 음담패설 동영상을 빌미로 50억 원을 요구하는 협박을 받았다며 두 여성을 고소했으나 이지연과 내연관계였다는 주장이 제기됨에 따라 사생활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에 대한 첫 공판은 16일 오전 11시 서울중앙지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사건으로 인해 온라인 상에서는 이병헌 광고 퇴출 서명운동이 벌어졌으며 이번 커피 광고 중단 소식이 전해지자 이 퇴출 운동의 영향이 아니냐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이병헌의 소속사인 BH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네스카페의 계약 종료 시점이었고, 재계약을 하지 않은 것"이라며 떠도는 설을 일축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병헌 커피광고, 대체 왜죠" "이병헌 커피광고, 진짜 그런 건가" "이병헌 커피광고, 이병헌 아쉽겠네" "이병헌 커피광고, 이미지 훅 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