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엘롯데(www.ellotte.com)가 사이트 리뉴얼을 기념해 2일부터 풍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롯데는 고객 편의와 혜택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우선 롯데백화점 지점별 메인 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했다. 사이트 우측 상단의 '단골지점 상품전' 코너를 클릭하면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단골지점을 설정, 해당 지점의 주력 상품으로 꾸려진 메인페이지를 따로 살펴볼 수 있다.
기존에 롯데닷컴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스마트픽(Smart Pick)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픽은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온라인 주문 후 백화점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직접 수령하는 신개념 옴니채널 쇼핑이다. 의류나 신발 등 사이즈에 민감한 상품을 직접 착용해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어 오랜 시간 매장에서 직접 쇼핑하기 힘든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호응이 높은 편이다. 사이즈나 색상을 그 자리에서 바로 교환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회원 혜택의 근간을 이루는 등급제도도 강화됐다. 엘롯데 구매이력과 롯데닷컴에서의 이력이 합산돼 등급이 정해지게 된 것. 한쪽에서만의 이력으로 결정됐던 기존보다 고객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같은 기간 엘롯데 앱을 다운 받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1인 2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1월 4일까지 영수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엘롯데 주문번호나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영수증 하단의 일련번호 20자리를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샤넬 스몰 플랩 백', 100명에게는 'L-포인트 5만점'을 제공한다. 영수증 이벤트는 PC나 모바일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오는 11월 7일 발표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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