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17회 서편제 보성소리축제, 24일 개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세종]

차와 소리의 고장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제17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를 10월 24일부터 3일간 서편제보성소리전수관과 다향체육관, 판소리성지 등에서 개최한다.
보성문화원(원장 정형철)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전통예술 경연대회를 통한 인재 발굴 및 판소리의 명맥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대한민국 최고의 정통 판소리 축제로서 우리 소리의 진수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격조 있는 문화행사로 펼쳐진다.

첫날인 24일에는 판소리성지에서 서편제의 비조 박유전 선생 추모제 및 추모공연으로 전야행사를 열어 보성소리의 역사와 판소리 성지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보성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아리랑 ‘보성아리랑’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전남도립국악단과 ‘보성소리와 퍼포먼스’ 공연,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대회 예선, 청소년 어울마당, 보성·곡성·의성 동서화합 문화교류 등 흥겨운 우리 가락의 한마당이 마련된다.
셋째 날에는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대회 본선과 서울시 국악관현악단 공연이 개최되며, 조상현·성창순·조통달·박애리·이성현·아이리아·선미숙 등 우리나라에서 내로라하는 중요무형문화재와 신예 명창, 퓨전국악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KBS 특집 축하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밖에도 ‘판소리 나도 명창’, ‘보성소리 한 대목 배우기’ 등 관객과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체험행사와 역대 판소리 경연대회 대상 수상자가 꾸미는 다채로운 소리 공연 등이 열린다.

특히, 전국 판소리 경연대회의 명창부 대상에는 ‘대통령상’, 고수 경연대회 명고부 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학생부 종합대상에는 ‘교육부 장관상’이 수여됨에 따라 전국 각지에서 실력 있는 소리꾼들이 대거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연대회는 판소리와 고수분야로 나눠 명창부와 대학 및 일반부, 신인부, 학생부 등으로 열린다. 참가 희망자는 21일까지 참가신청서를 보성군(061-850-5202), 보성문화원(061-850-5892)에 접수하면 된다.



.

.

AD
원본보기 아이콘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