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銀, '기술평가 우수 기업대출' 출시

최종수정 2014.07.31 14:32 기사입력 2014.07.31 14:3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신한은행은 종소기업의 기술경쟁력 및 기술 사업화 역량 등을 평가해 지원하는 '기술평가(TCB) 우수 기업대출'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기술평가(TCB) 우수 기업대출'은 기술신용평가기관(TCB)의 기술신용정보를 활용한 중소기업 지원 상품으로, 우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장기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신한은행 신용등급 BB 이상, 기술신용평가기관(TCB)의 기술신용등급 B+ 이상인 중소기업으로 최저 5000만원에서 최고 10억원 한도에서 운전자금 또는 시설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우수기술 보유 기업에게 TCB의 기술등급에 따라 최대 연 0.2%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기술평가에 필요한 수수료는 모두 은행에서 부담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 출시로 기술신용정보를 활용한 우수기술력 보유 중소기업 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술력 우수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