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t트럭 2350대 규모 이사..농진청 전주 시대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농촌진흥청이 52년 간의 수원시대를 마감하고, 전북 혁신도시로 보금자리를 옮긴다.

26일 농진청에 따르면 농진청은 지난 21일을 시작으로 다음달 1일까지 12일간의 이사를 시작한다. 농진청 본청과 소속 기관은 전주 중동과 완주군 이서면 일대의 630만㎡, 160개 동으로 이동한다. 본청 직원의 이동 숫자는 모두 347명이며, 자료와 집기 등 이사물량은 5t 트럭 450여대 달한다.
농진청에 이어 소속기관인 국립농업과학원도 25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이전을 시작한다. 농과원의 이사규모는 더 크다. 512명의 직원, 5t트럭 1900여대 분량의 물품이 이동한다.

연구기관의 특성상 정밀분석기기와 농작물, 곤충, 어류 등도 옮겨야 하는 탓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이전 작업을 벌인다고 농진청은 설명했다. 진동에 민감한 정밀분석기기는 무진동 차량으로 운송한 뒤 재조립하고, 실험용 식물과 곤충, 어류 등은 항온·항습 차량을 이용해 운송한다.

농진청은 이전으로 인한 업무 공백과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부서가 이전한 다음날부터 업무를 재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종=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