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와 어울리는 직업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7일, 마포구청서 중학생 2000여명이 참여하는 마포진로박람회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17일 마포구청에서 지역내 재학 중학생 약 2000여명이 참여하는 ‘마포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마포진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더 많은 학생들의 참여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의 진로지도와 건전한 직업의식 고취,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39개 ‘직업체험 부스’가 설치, 멘토와 학생간 ‘진로상담’을 할 수 있도록 전문직업인 30명이 참석했다.

또 다양한 특강과 공연이 펼쳐질 ‘진로콘서트’도 열렸다.

이날 행사는 마포구와 서울시교육청의 진로사업 추진 업무협약에 의한 것으로 마포구가 주최, 마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관했다.
마포진로박람회

마포진로박람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람회에는 진로탐색관, 유망직업관, 지역사회직업관 등과 같은 직업체험부스를 운영, 이 곳에서는 진로솔루션, 진로진학상담 등 진로탐색 체험을 비롯해 식물관리사, 캘리그라피디자이너, 가죽공예사, 팝업북디자이너, 향기치료사, 어플리케이션전문가 등 유망직업 체험이 가능하고, 태양광뮤직박스만들기, 손글씨콘테스트, 잡지다자인 표지촬영체험, 꿈명함제작 등 마포지역에 특화돼 있는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는 지역사회 직업관도 운영된다.
또 전문직업인 멘토상담 부스가 꾸려져 교사, 항공기 정비사, 건축사, 패션디자이너, 심리지도사, 작곡가, 연극배우, 수의사 등 30명 전문직업인들이 참여 학생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진로콘서트에서는 성정아 건축디자인 DVC 대표, 최대로 청년사업가 등이 강사로 나서 진로특강을 진행하고 난타 치어리더 밴드, 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또 행사장 1층 로비에서는 희망직업 명함을 제작, 청소년들이 희망나무에 걸며 다짐 할 수 있도록 하는‘희망명함 만들기’ 행사도 진행됐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진로박람회는 청소년들이 진로에 관한 폭넓고 종합적인 체험이 가능한 곳”이라며 “뿐 아니라 다양한 전문직업인과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해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여 청소년기에 자신의 미래를 다양하게 설계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