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통계정보시스템 서비스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구 및 예산현황, 동별 행정지도 등 지역의 변화 추이를 한 눈에 볼 수있게 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초구(구청장 권한대행 유병출)는 28일 서초구의 과거와 현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소중한 길잡이가 돼줄 서초통계정보시스템을 구축해 구민 서비스를 실시한다.

기존 구청 홈페이지 내 게시판 형태로 운영됐던 서초통계는 인구통계 및 통계연보 등 각종 자료가 혼재돼 있어 주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구에서 작성 · 관리하고 있는 통계자료를 통합, 주제별로 분류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나서게 됐다.

서초통계정보시스템은 서초구청 홈페이지를 방문(홈페이지→공개행정→서초통계)하거나 인터넷 주소입력(http://www.seocho.go.kr/stat)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통계지도

통계지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분야별 통계자료와 더불어 인구 및 세대, 예산규모 등 지역의 변화 추이를 엿볼 수 있는 '서초10년' '행정지도' 등 자료도 제공한다. 그래프와 지도 같은 시각자료를 활용해 자료 접근성을 높이고,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홈페이지 구성을 살펴보면 인구, 사업체, 주택 등 지역현황에 대한 주요 통계를 전면에 배치, 통계연보, 주민등록인구 등 활용빈도가 높은 콘텐츠는 바로가기를 통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서초10년' 경우 인구, 예산, 사업체, 학교 등 12개 분야에 대해 최근 10년간 자료가 게시된다. 이를 도표화해 서초구가 남긴 10년간 발자취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필요시 다운로드 받거나 인쇄할 수 있어 통계자료 활용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행정지도는 서초구 내 행정동 위치정보와 함께 면적, 인구현황 등을 담아놓은 콘텐츠로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 대한 개략적인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그 외도 홈페이지에 월별 인구 및 등록외국인 현황, 분야별 통계연보 등 다양한 자료가 등재돼 있어 지역 실상이나 지방행정 수행에 대한 지역 주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초구는 앞으로 주기적인 자료 업데이트 및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통계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해나갈 방침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