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부문화재단, 제1회 전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동부문화재단은 28일 동부대우전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 한국마케팅협회가 후원하는 '제 1회 동부 전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전자산업 시장의 주역이 될 젊은 인재를 적극 육성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동부대우전자의 상품으로 사업화한다는 취지로 열린다.
공모전 주제는 '풍요로운 생활을 창조하는 혁신적인 미래 생활가전 아이디어 제안'이며, 응모분야는 작은 가족에 어울리는 생활가전 아이디어와 불필요한 기능을 배제한 합리적이고 실속있는 생활가전 아이디어 등 2 개 부문이다. 세부 주제는 응모자 자율로 선정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또는 단체) 중 대상 1팀에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쇼 CES 전시회 참관을 포함한 연수비용 전액이 지원된다. 혁신상 2팀에는 일본 전자전 연수, 장려상 5팀에게는 각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자의 출신 대학에는 동부대우전자의 가전 제품이 지원되는 등 총 1억원 상당의 시상이 진행된다.

또한 입상자 전원에게는 동부대우전자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와 면접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대상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며,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단체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6월2일부터 7월2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ideaelec-dongbu.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응모작을 대상으로 1차 심사를 진행한 후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동부대우전자의 혁신 제품 개발 동아리 'IN(Innovation Nomad)' 임직원들의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11월14일에 열리는 결선 프리젠테이션을 최종 선발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공모전 운영사무국(02-360-7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형 동부대우전자 부회장은 "전자산업은 지난 100여 년 동안 국가, 사회, 문화 전반은 물론 가정생활에 이르기까지 금세기 인류문명 발전에 가장 크게 공헌한 사업"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해 대한민국을 세계 1위의 전자대국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