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가치 1위 등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아웃도어가 잡화 브랜드를 제치고 패션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13일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월별 패션 잡화 부문 브랜드 가치 평가 순위에서 잡화 브랜드가 밀려나고 아웃도어 브랜드가 선두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브랜드스탁이 조사한 최근 1년간 브랜드 가치 평가지수(BSTI)를 보면 지난해 11월 코오롱스포츠가 846.6점으로 아웃도어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1위에 오른 뒤 12월 859.4점, 1월 857.6점으로 석달 연속 정상을 지켰다. 2월에는 노스페이스가 859.6점으로 코오롱스포츠를 제치고 1위에 올라 3월에도 850.9점으로 선두를 지켰다.

이전까지 1위를 고수하던 '전통의 강자' 금강제화는 11월 코오롱스포츠에 1위를 내주고 2위(842.1점)로 물러난 뒤 12월부터 3월까지 3∼4위를 오가고 있다. 이전까지 3위 자리를 지키던 캐주얼 패션 브랜드 빈폴도 1∼2월에는 4위로 밀려났다가 3월 들어 2위가 됐다.

특히 3월 BSTI 순위에서는 10위권 안에 노스페이스(1위), 코오롱스포츠(4위), K2(6위), 블랙야크(8위) 등 아웃도어 브랜드가 4개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스탁의 BSTI는 1천점을 만점으로 소비자 인지도, 호감도, 만족도, 구매 의도, 브랜드 주가지수 등을 합산한 수치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