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韓, UHD 디스플레이 패널 시장서 대만 빠르게 추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한국 업체들이 울트라HD(UHD) 디스플레이 패널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대만 업체들과의 격차도 줄여나가고 있다.

30일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출하량 기준 세계 UHD LCD 패널 시장점유율은 2월 현재 삼성디스플레이가 21.9%로 2위, LG디스플레이가 11.3%로 4위를 기록했다.
대만의 이노룩스가 40.2%로 1위를 기록했으며, AU옵트로닉스(AUO)가 12.6%로 3위를 차지했다. 4위는 중국 차이나스타(11.3%), 일본 샤프(2.5%)가 뒤를 이었다.

국가별 점유율을 보면 한국이 33.2%로 대만(52.8%)을 추격하고 있으며, 중국(11.6%), 일본(2.5%) 순이다.

한국 업체들은 UHD 패널 시장에서 대만에게 주도권을 뺏겼었지만, 그 격차도 빠르게 좁혀가고 있다. 지난해 7월 한국의 UHD 패널 시장점유율은 6.2%에 불과했지만, 7개월간 점유율을 5배 이상으로 끌어올렸다. 반면 대만의 점유율은 3분의 2로 줄었다.
이같은 점유율 격차 축소는 최근 삼성과 LG과 UHD TV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는 등 공격적으로 시장에 대응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디스플레이서치는 올해 UHD 패널 시장 규모가 지난해 300만대에서 올해 7배인 2100만대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