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 4급과장 '글로벌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최종수정 2014.03.15 18:07 기사입력 2014.03.15 18:07

댓글쓰기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는 오는 18~19일 이틀간 수원시 장안구 LIG 인재니움에서 4급 과장(서기관)을 대상으로 '세계화와 국제정세의 이해, 세계는 지금! 우리는 지금' 이라는 주제로 부서장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도는 지난 2월 도 소속 공무원들의 국제적인 안목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글로벌 마인드 교육과 학습동아리, 직장외국어 교육 등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은 도 소속 공무원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세계 환경변화에 적극 대처하는 새로운 공공서비스 개발을 위한 것이다.

이번 리더십 아카데미에는 중국과 일본, 중동지역 전문가가 강사로 초빙돼 국가별 탐색을 통해 경기도의 미래전략과 도전과제를 모색한다.

교육은 ▲금희연 서울시립대 국제관계학과 교수의 '중국의 외교정책과 한중관계 ▲인남식 국립외교원 교수의 '아랍의 봄과 새로운 중동' ▲김현철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의 '아베노믹스와 한국의 미래' 에 대한 특강과 소믈리에 아카데미 권기훈 원장의 글로벌 마인드 및 국제에티켓ㆍ매너로 구성된다.
도는 이번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 교육을 전 직원으로 확대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