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몽구 "당진제철소 안전관리체계 뜯어고쳐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예산·인력 확대 주문

설명 :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7일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를 찾아 회사 관계자들과 각종 설비를 직접 살펴보고 있다.

설명 :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7일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를 찾아 회사 관계자들과 각종 설비를 직접 살펴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정몽구(얼굴)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7일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를 찾아 "안전관리체계를 원점에서부터 전면적으로 재점검하고 혁신하라"고 말했다.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는 그간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았던 곳으로 정 회장은 이날 현장을 불시에 방문, 제철소 내 위험지역 등을 둘러보며 안전설비와 원칙준수 여부 등을 세밀히 살폈다고 회사는 전했다.
정 회장은 이날 안전관리체계를 강조하면서 관련 투자예산을 기존보다 4배 이상 늘리고 전담인력을 대폭 확대하라고 주문했다. 회사는 지난해 12월 초 밝혔던 안전분야 투자예산 1200억원을 이번에 5000억원을 늘려 집행하기로 했다. 안전관리 인력도 분야별 외부전문가를 영입해 기존에 발표한 150명에서 200명으로 늘리기로 했다.

아울러 현대제철 차원에서 현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300명으로 구성된 상설순회점검반도 편성해 운영키로 했다. 이는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관리공단 상설감독팀과는 별개로 운영되며 상설순회점검반의 점검결과는 주기적으로 고용노동부 등과 공유된다고 회사는 밝혔다. 이밖에 가스ㆍ전기 등 각 분야별 안전체험 교육장을 운영키로 했다.

정 회장은 "안전은 소중한 생명의 문제며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의 기본으로 기업경영의 최우선 가치"라며 "중대 재해사고가 또 발생하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문책하겠다"고 말했다.
정 회장이 불시에 제철소 현장을 찾은 것은 그간 당진공장이 사업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안전사고가 빈번했기 때문이다. 2012년 9월 이후 발생한 안전사고만 9건이며 외주업체를 포함해 노동자 13명이 숨졌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제철을 자동차소재 전문제철소로 자리매김하고자했으나 각종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아 빛이 바랜 상황이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