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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몽구 회장 "신형 제네시스, 유럽 명차와 견줘도 손색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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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24일(현지시간) 독일 오펜바흐에 위치한 현대차 유럽총괄법인을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24일(현지시간) 독일 오펜바흐에 위치한 현대차 유럽총괄법인을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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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내달 국내 출시를 앞둔 신형 제네시스(제네시스 후속모델)에 대해 "유럽의 명차와 견줘도 전혀 손색이 없는 차"라고 자부심을 나타냈다.

정 회장은 럭셔리 대형세단인 신형 제네시스를 통해 유럽 등에서 현대차의 브랜드 인지도롤 한층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현대차 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24일(현지시간) 독일 오펜바흐에 위치한 현대차 유럽총괄법인을 방문해 "곧 출시될 신형 제네시스를 유럽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정 회장은 "신형 제네시스는 우리의 모든 기술을 집약해 만든 최첨단 럭셔리 세단으로, 유럽의 명차들과 견줘도 전혀 손색이 없는 차"라며 "신형 제네시스를 통해 유럽 소비자들에게 현대차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유럽에서 일류 브랜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대차의 대형 세단으로는 처음으로 유럽시장에 내 놓는 만큼 성공적으로 유럽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라"고 지시했다.
정 회장이 제네시스의 성공적 론칭을 강조한 것은, 제네시스가 현대차의 브랜드 인지도를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제네시스 1세대 모델이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둠으로써 현대차가 미국 시장에서 위상을 한층 높였던 경험을, 유럽 시장에서도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 출시 첫해인 2008년, 6개월여 만에 6000대가 넘게 판매된 데 이어 한국 자동차로는 최초로 2009년 1월 북미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올해는 미국 진출 5년여 만에 10만대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가 유럽 소비자들에게 성공적인 반향을 일으킨다면 향후 현대차가 유럽의 럭셔리 브랜드들과 당당히 겨룰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008년 글로벌 경제위기 당시만 해도 현대기아차의 유럽 시장점유율은 3.4%에 불과했다.

하지만 현대?기아차는 선제적 위기 대응과 현지 전략차종 판매 확대를 통해 2008년 이후 지난해까지 이 지역 산업수요가 14.9%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52.1%의 기록적인 성장세를 나타내는 등 위기를 기회로 활용한 대표적인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시장점유율 역시 지난해 말 기준 6.1%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9월까지 이보다 0.2% 포인트 더 높은 6.3%를 기록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이러한 성장세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브랜드 인지도 향상 지속 추진 ▲신형 제네시스 등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 ▲현지 생산을 통한 현지 전략형 모델 판매 강화 ▲대형 우수 딜러망 확충 등을 통해 유럽 내 핵심 자동차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한편, 정 회장은 현대기아차 유럽총괄법인 점검에 앞서 23일 독일 뤼셀스하임에 위치한 유럽기술연구소를 찾아 연구개발 활동에 매진하고 있는 연구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정 회장은 "전 세계 R&D 네트워크 간 긴밀한 소통을 통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연구개발 성과를 극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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