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바지의 화려한 귀환···왜 럭셔리 데님인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제공=트루릴리젼]

[사진제공=트루릴리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럭셔리 데님브랜드 트루릴리젼이 올 봄 여름 컬렉션을 공개했다. 트루릴리젼은 캘리포니아의 분위기를 가득 담은 아이템들을 새롭게 내놓아 눈길을 끈다. 캘리포니아 사막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이번 시즌 제품들은 여행자, 방랑자의 여유와 자유로운 감성을 표현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지난 시즌보다 한층 과감한 컬러가 눈에 띈다. 캘리포니아의 아름다운 저녁 노을의 진한 빛깔을 쇼츠팬츠, 스키니진 등 다양한 스타일에 접목시킨 데님을 제안한다. 화이트 워시와 매혹적인 인디고 컬러 또한 주목할 만하다.

◆럭셔리 데님 트루릴리젼=트루릴리젼은 미국 70년대의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감성을 재해석, 자유로운 데님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이들은 데님을 내세워 미국 노동자 그룹의 기나긴 역사를 담아내고 스타일리시하게 재창조해 눈길을 끈다.

특히 트루릴리젼은 OEM(주문자위탁생산) 생산 방식이 아닌 미국 내에서 직접 생산을 거쳐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핸드워시 데님을 내놓는다.

이를 통해 'MADE IN USA'만이 표현할 수 있는 최고의 품질을 선사하며 미국 최고의 프리미엄 데님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뿐 아니라 셔츠, 아우터, 그리고 데님 패치 등에 핸드메이드로 성조기 자수를 활용한 제품을 미국 패션에 자신감까지 부여하며 다양한 스타일을 제시한다.

트루릴리젼 관계자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과 패션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새로운 제품 출시에 신속히 반영할 수 있다는 점도 트루릴리젼이 미국에서 생산되는 주요 이유이기도 하다"며 "뛰어난 디자인과 완벽한 핏은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부각시키면서 비싼 가격에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 큰 이유가 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트루릴리젼]

[사진제공=트루릴리젼]

원본보기 아이콘

◆왜 럭셔리 데님에 열광하나=트루릴리젼이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원단과 워싱이다. 질 좋은 원단을 사용함으로써 착용감을 높여 레깅스만큼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데님의 가장 큰 단점이 불편한 착용감을 극복, 활동성을 보장하고 양질의 원단이 핏을 잡아줘 슬림하고 매끄러운 각선미를 살려낸다.

또한 최근에는 타브랜드보다 더욱 과감한 워싱과 핏을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혀 다양한 스타일링에 응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보유하고 있다.

레드, 옐로우, 골드 등 과감한 컬러는 물론 기본 데님의 워싱과 컬러를 활용해 스타일리시한 데님 패션을 완성시킨다. 뿐만 아니라 숏츠에도 컬러, 프린트 등을 가미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패션피플들은 스타일은 물론 자신이 착용하는 브랜드에 대한 가치 또한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를 바탕으로 럭셔리 데님 브랜드의 아이템을 착용했을 때 그에 걸맞는 품질과 브랜드 가치를 함께 입는 것으로 생각해 고가의 데님을 선호하게 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그들은 스타일링에 대한 자신감과 본인에 대한 자존감을 동시에 표출하며 럭셔리 데님 브랜드에 끊임없이 열광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럭셔리 데님은 다른 제품에 비해 오랜 시간 착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시간이 흐를수록 합리적인 제품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트루릴리젼]

[사진제공=트루릴리젼]

원본보기 아이콘

◆상황별 데님 스타일 가이드=피크닉룩은 컬러 데님이나 숏츠로 톡톡 튀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파스텔 톤의 컬러 데님은 여성스럽고 발랄한 분위기를 살리고 화사한 컬러가 돋보이는 숏츠는 은근한 섹시함과 캐주얼한 느낌을 동시에 살려준다.

이때 편안하면서도 스타일시한 분위기까지 어필 할 수 있도록 맨투맨 티셔츠, 캐주얼한 셔츠 등을 활용하자.

오피스룩으로 데님을 활용할 때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블랙진이나 생지 느낌의 데님에 블레이저를 매치하도록 하자.

화사한 봄을 맞아 더욱 위트있는 오피스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최근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화이트 컬러의 팬츠를 추천한다.

화이트 컬러의 팬츠와 셔츠를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올 화이트 룩이 완성되고 단정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까지 살릴 수 있다.

파티룩으로는 과감하고 섹시한 분위기를 어필할 수 있는 컬러풀한 아이템을 추천한다.

여성미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컬러 팬츠에 감각적인 워싱이 더해진 상의를 매치하면 패셔너블한 파티룩이 완성된다.

더욱 핫한 파티룩을 연출하고 싶을 땐 일명 '청청패션'으로 불리는 데님 온 데님 패션을 시도하는 것도 좋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