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텔레콤, '약정 해지하면 위약금' 제도 바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약정 기간 안지키면 할인받은 요금에 대한 위약금 내야..KT는 12월부터 도입할 계획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SK텔레콤 이 다음달부터 자사 대리점에서 판매하는 휴대전화에 대해서도 약정 파기시 위약금을 내야 하는 방식으로 할인 제도를 변경한다. 바뀐 할인 제도는 다음달 1일 이후 가입자들에게 적용된다.

30일 SK텔레콤은 '스페셜·LTE 플러스 할인 제도'를 변경해 자사 대리점이 판매하는 단말기의 구입 고객에 대해 제공하던 '무약정 할인'을 '약정 할인'으로 바꾼다.
SK텔레콤은 그동안 자사를 통해 단말기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가입 유지 기간과 관계 없이 할인 혜택을 줬다. 이에 따라 가입자들은 할인을 받은 뒤 다른 이통사로 옮기더라도 위약금을 내지 않았었다.

하지만 제도 변경에 따라 가입자들은 약속한 기간 가입 상태를 지속하지 않으면 일정 금액의 위약금을 지급해야 한다.

변경된 제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기본요금 5만2000원인 LTE요금제 가입자의 경우 12개월 약정을 하면 한 달에 7500원씩을, 24개월 약정을 하면 1만3500원씩을 할인해 준다.
하지만 12개월 약정 고객의 경우 가입 후 3개월째 해지시 2만2500원, 9개월째 해지시 4만5000원의 할인 반환금을 이통사에 내야 하며 24개월 약정 고객은 6개월째 해지시 8만1000원을, 12개월째 해지시 12만9600원을, 20개월째 해지시 14만4000원을 돌려줘야 한다.

다만 단말기를 분실·파손·변경하는 경우, 3G에서 LTE로 기기를 변경하는 경우, 이민이나 군입대로 이동전화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는 반환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기존에는 요금 할인 제공 기간이 끝나면 더 이상 할인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재약정을 할 경우 계속 요금 할인 혜택을 줘 장기 가입 고객들에게 유리하게 제도를 변경했다.

SK텔레콤은 "편법적인 고객 뺏기 등 이통 시장의 과열을 막고 요금 할인만 챙기고 기기를 판매해 이익을 얻는 식으로 악용되는 사례를 없애기 위해 제도를 변경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할인 방식 변경은 SK뿐 아니라 KT도 추진하고 있다. KT는 12월 도입을 목표로 제도 변경을 준비 중이다. LG유플러스는 "아직 제도 변경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지만 다른 경쟁사의 흐름을 따를 것으로 업계는 관측하고 있다.



김보경 기자 bkly4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