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47만원 통신요금 "다 내야" vs "깎아줘야" 격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47만원 통신요금 "다 내야" vs "깎아줘야" 격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스마트폰 무선인터넷 사용요금이 무려 247만원을 내야하는 처지에 놓인 결혼 이주 여성 부부의 사연이 화제가 되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선 "다 내야한다"는 주장과 "깍아줘야한다"는 주장이 맞붙고 있다.

5일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에는 '휴대폰 요금이 247만원이 나왔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지난 6월 남편 A씨는 자신의 명의로 LG유플러스에서 저가형 스마트폰을 개통한 후 베트남 출신 결혼 이주자인 아내 B씨에게 선물했다.
사용한 '자유요금제'는 일반적으로 데이터 이용량이 많지 않은 사람들이 쓰는 상품으로 정액제보다 기본료가 싼 대신 데이터는 쓴 만큼 지불한다.

B씨는 6월 한달동안 베트남 인터넷사이트에 접속하고, 드라마와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4.27기가바이트(GB) 데이터를 사용했다. 이로인해 청구된 통신 요금은 모두 330만원이었다.

A씨는 지인을 통해서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 하소연 했고 요금이 할인된 247만원이 청구된 명세서를 받았다. A씨 지인은 이 같은 사정을 아고라에 소개했고, 조회수는 10만 건에 달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요금을 깎아줘야한다는 측은 " 데이터 통화료를 15만원 이상 과금 하지 않는 SK텔레콤과 KT와는 달리 LG유플러스는 '데이터 통화료 월 상한제'를 실시하지 않고 있다"며 "요금을 더 낮춰줘야 한다는 게 당연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사용한 만큼 요금을 내야한다는 측에서는 "표준 요금제를 쓸 거였으면 데이터 사용제한을 걸고 사용했어야 한다"며 "이미 이런 부가서비스도 존재하고 있고 이걸 걸어두지 않은 상태라면 데이터 100MB 만 쓰더라도 32만원이 나온다"고 맞받고있다.

LG유플러스는 5000원, 1만원, 10만원 단위로 데이터량 사용초과사실을 알리는 문자도 계속 전송했으며 "자유 요금제 가입자는 일정 수준 이상의 데이터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데이터 이용이 중지되는 ‘데이터 차단’을 꼭 신청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LG유플러스는 "A씨 사정을 모르는 것은 아니나 더 이상 규정에 벗어난 요금 할인은 곤란하다"며 "이미 700만원 이상의 통신요금을 한차례 할인해줬다"고 말했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