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두관 "박근혜, 5·16 쿠데타 공사 구분을 못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민주통합당 대선 예비 후보인 김두관 전 경남지사는 17일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이런 역사인식을 가진분에게 민주공화국 대통령을 맡기는 게 맞는가 회의가 든다"고 비판했다.

김두관 전 지사는 이날 열린세상 오늘에 출연 "박근혜 후보의 역사인식에 심대한 문제가 있다"며 "어떻게 보면 공사를 구분 못하는 태도"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지사는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는 박정희 대통령의 따님 자격으로 간 게 아니다"라며 "새누리당의 유력한 대선 후보 자격으로 갔기 때문에 이미 5·16은 군사 쿠데타로 판명이 나지 않았냐"고 지적했다.

김 전 지사는 "물론 개인적으로 아버지를 부정하기 쉽지 않겠지만 적어도 대한민국을 이끌 정당의 대선후보이기 때문에 동의가 힘들다"고 지적했다.

정수장학회에 대해 "법적 공소시한은 지났지만 역사의 법정에서 결코 달아날 수 없는 문제"라며 "박정희 대통령께서 김지태 회장의 재산을 강압에 의해 빼앗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적어도 대선후보라면 정수장학회 문제를 정확하게 들고 갈 줄 알았는데 여전히 저희들 기대에 못 미친다"고 지적했다.

민주당 경선 룰 쟁점인 결선투표에 대해 "결선투표제는 경쟁력있는 후보를 만들어 정권교체를 하자는 것이어서 꼭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재인 상임고문을 겨냥한 그는 "지금 룰을 보면 특정후보에게 매우 유리하게 돼 있다"며 "특정 연령과 특정정파에 의해 후보가 선출되는 것은 대선 본선 경쟁력을 줄일 뿐 아니라 국민적 동의를 얻어내기도 힘들다"고 지적했다.

결선 투표 도입시 경산 불참 가능성에 대해 "좀 더 깊은 논의를 해봐야 한다"며 "공동으로 의견을 냈던 손학규·정세균 상임고문측과 협의해봐야 될 사항"이라고 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