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렉서스, 올 뉴 RX 450h 등 하이브리드 2종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렉서스 올 뉴 RX 450h

렉서스 올 뉴 RX 450h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렉서스 브랜드가 16일 그랜드 투어링 세단 뉴 제너레이션 GS와 프리미엄 크로스오버(CUV) 올 뉴 RX의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 제너레이션 GS 450h와 올 뉴 RX 450h를 국내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GS 450h와 RX 450h는 각각 가솔린 모델인 GS 250, 350에 이어 GS, RX 라입업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이다.
풀 모델체인지인 GS 450h는 세계 최초로 직분사 방식(D-4S, Direct injection 4 stroke gasoline engine Superior version)과 앳킨슨 사이클을 조합한 V6 3.5L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를 결합, 강력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연비를 모두 달성했다.

가솔린 엔진의 출력과 전기모터 출력을 합친 시스템 출력은 345마력(ps)이며, 0→100km/h 가속 시 6.0초 밖에 걸리지 않아 V8 엔진수준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갖췄음에도 연비는 12.7km/L (복합연비 기준, 도심: 11.9 km/L, 고속도로 연비: 13.7 km/L)로 구연비로 환산 시 15.6km/L에 달한다.

‘EV모드가 추가된 드라이빙 모드 셀렉터(EV / Eco / Normal / Sport, Sport+)’, ‘배터리팩의 구조를 변경, 골프백 4개가 들어가는 465L의 대용량 트렁크 룸’, ‘ECB(전자제어브레이크) 및 차량이 정지하면 자동으로 주차 브레이크가 작동하는 브레이크 홀드 기능’ 등이 추가돼 기존 모델을 원점에서부터 일신했다.
지난 2005년 세계 최초로 RX 400h를 출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한 바 있는 원조 모델인 RX 하이브리드 역시 이번 올 뉴 RX 450h도 차세대 렉서스의 아이덴티티를 지닌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이번에 출시된 올 뉴 450h는 3.5L V6 가솔린엔진과 3개의 고출력 전기모터를 결합했다. 엔진의 경우, 앳킨슨 사이클과 EGR(Exhaust Gas Recirculation 배기가스 냉각 및 재순환 시스템)을 조합,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파워, 동급 최고인 16.4km/L(1등급)와 친환경 성능을 달성했다.

렉서스 최초로 적용된 EGR은 연소과정에서 발생하는 배기가스를 냉각, 흡기계통에 재사용함으로써 고온 연소 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NOx)를 줄이고, 불필요한 가솔린 엔진의 구동을 줄여 연비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올 뉴 RX 450h는 ‘E-four(하이브리드 가변식 AWD)’라고 하는 첨단 시스템을 통해 ‘가변식 4륜 구동’을 구현하고 있다. ‘E-Four’는 일상적인 도심 주행에서는 전륜만을 활용,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미끄러짐이 감지되는 상황에서는 자동으로 전륜과 후륜에 토크를 배분, 구동력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첨단 시스템이다. 또한 E-Four와 함께 전모델에 VDIM(차체역학통합제어시스템)을 기본 장착, 차량을 통합 제어하여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한다.

올 뉴 RX 450h에는 운전자의 주행 성향에 따라 Eco, EV, Normal, Sport 의 4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더욱 박진감 넘치는 주행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차량 가격은 뉴 제너레이션 GS 450h는 8150만원, 올 뉴 RX 450h의 Supreme과 Executive는 각각 8000만원과 8607만원으로 책정됐다. 이전 모델 대비 GS는 800만원 인하했고, RX는 지난해 기준 가격에서 1,000만원을 인하한 데 이어 신모델 출시와 함께 기존 단일 트림에서 두 가지 트림으로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다.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올 뉴 GS 450h와 올 뉴 RX 450h는 차세대 렉서스 개발의 기본철학을 계승하여 최고수준의 출력과 토크를 발휘하면서도 뛰어난 연비와 친환경 성능을 동시에 보여줘 기존 하이브리드에 대한 고정이미지를 타파한 모델”이라며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