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한 세상,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구,6월12~14일 명동 충무아트홀 등에서 다양한 정보문화 공연ㆍ강좌 등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6월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서울 중구가 다양한 정보문화행사를 마련했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6월12일부터 14일까지 명동과 충무아트홀, 중구청 등에서 '스마트한 세상,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다'는 주제로 정보문화의 달 행사를 개최한다.
최창식 서울 중구청장

최창식 서울 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중구와 중구문화재단이 함께 주최하는 이 행사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제25회 정보문화의 달 지역행사 공모에 채택 돼 국비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정보화 행사다.

스마트 시대의 새로운 흐름을 이해하는 한편 정보화로 인한 사이버범죄, 인터넷 중독 등 역기능에 대한 대처법을 공연과 강좌, 체험 등으로 다양하게 제공,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는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헀다.

12일 명동 옛 유투존 건물인 엠플라자 5층에 위치한 해치홀에서는 뮤지컬‘구름빵’이 오전 11시, 오후 4시 총 2회 공연된다. 오전 11시 공연은 중구 관내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하고, 오후 4시 공연은 온라인으로 신청한 사람들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관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뮤지컬‘구름빵’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구름빵’을 원작으로 한 인기 뮤지컬로 인터넷 중독 예방과 올바른 사용법을 주제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작품이다.

1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명동 우리은행 앞에서는 내ㆍ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밴드 공연과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국내 최초 스마트폰 밴드인 ‘스마트그루브’팀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밴드 공연과 퍼포먼스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일반인들이 직접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악기 연주체험도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나만의 캐리커쳐 만들기에서는 전문 캐리커쳐 작가가 스마트폰을 활용, 즉석에서 신청자의 캐리커쳐를 작성해 주고 프린터 출력은 물론 개인 이메일로 이미지 전송까지 해준다.

이외도 전문상담사가 현장에서 인터넷 중독 진단과 예방프로그램 상담을 한다.

14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중구청 3층 기획상황실과 6층 전산교육장에서는 정보화 관련 4개의 소강좌가 열린다.

▲스마트폰 쉽게 활용하기 ▲스마트폰의 쉬운 활용법 ▲생활속의 유용한 어플 ▲SNS트위터, 페이스북 활용 등 맞춤형 강좌가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는 다음커뮤니케이션 김지현 전략이사가 ‘스마트폰이 변화시킨 세상, 우리의 대응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그리고 한양대 경찰행정학과 염건령 교수가 ‘최근 사이버 범죄 및 인터넷 중독 예방법’에 대해서도 특강을 진행한다.

정보화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해 함께 들을 수 있어 수많은 정보를 접하는 청소년과 이에 대한 걱정이 큰 부모들에게 해결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소중한 강의가 될 것이다.

이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뮤지컬과 특강, 소강좌는 중구청 홈페이지(http://besmart.junggu.seoul.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뮤지컬 구름빵은 5월25일부터 31일까지 접수해 6월4일 추첨으로 관람대상자 180명을 선정한 후 중구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특강(각 200명), 소강좌(각 40명) 참가 대상자는 5월2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전산정보과 ☎3396-4712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