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들 A+ 받아라" 간식 배달 나선 대학 총장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월 중간고사 기간 총장들이 직접 나서 간식배달 하는 사례 늘어

간식 나눠주며 중간고사 시험 격려하는 이효수 영남대 총장.

간식 나눠주며 중간고사 시험 격려하는 이효수 영남대 총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중간고사 기간을 맞은 캠퍼스에 대학 총장들이 바빠졌다. 밤새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간식을 만들고, 배달하느라 분주한 모습이다. 평소에 보기 힘든 총장들이 직접 전해주는 간식을 먹은 학생들의 반응은 뜨겁다.

영남대학교 국제통상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노동민씨는 "2년 연속으로 총장님으로부터 아침 식사를 배달 받았다"며 "시험기간에 총장님이 얼굴을 보니 교감도 되고 가까운 느낌이 들었고, 동기부여도 돼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의지도 생긴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효수 영남대 총장은 23일 아침 7시30분부터 중앙도서관 1층에서 학생들에게 햄버거를 나눠줬다. 앞치마를 두른 이 총장이 "에이뿔(A+) 햄버거 먹고 시험 대박 나세요"라고 말하자 학생들도 "감사합니다"고 답했다. 일부 학생들은 총장과 기념 사진을 찍기도 했다. 새벽같이 아침도 거르고 나온 학생들이 몰려들면서 2000명분의 햄버거와 우유는 20분 만에 동이 났다.

이 총장은 "자식 배고픈 것부터 챙겨야 밥을 먹는 부모의 마음과 제자를 생각하는 스승의 마음은 똑같다"며 "학업에 힘들고 지칠수록 멀리서라도 마음으로 응원하는 스승과 학우들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더욱 분발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국신 중앙대 총장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이어지는 중간고사를 맞아 '야식' 지원에 나섰다. 안 총장은 23일 저녁 9시 흑석캠퍼스 학생식당 입구에서 선착순으로 학생들에게 직접 햄버거와 콜라 1000개를 선착순으로 나눠줬다. 안성캠퍼스 도서관에서도 1000개의 햄버거 세트가 저녁 6시부터 학생들에게 배달됐다.
중앙대 관계자는 "학점 상대 평가제 도입, 학사 경고 기준 강화, 교양과목 선진화 정책으로 학업 부담이 가중된 학생들에게 자그마한 위로와 정성을 표하기 위한 행사"라고 소개했다. 안 총장은 지난달 취임 이후 '점심 도시락 미팅', '학생회 간부들과 단체 연극관람' 등 학생들과의 격의 없는 만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영실 숙명여대 총장도 같은 날 오전 11시 숙대 순헌관 광장에서 각 단과대 학장과 교수들이 직접 앞치마를 두르고 학생들에게 'A플러스 중간고사 간식'을 나눠줬다. 메뉴는 주먹밥 800인분과 스프 800인분, 바나나 등이다. 숙명여대는 올해로 3년째 시험기간에 학생들에게 간식을 주고 있는데, 매번 30분이면 간식이 동이 난다.

이번 간식 행사를 기획한 숙명여대 학생문화복지팀은 "간단한 간식이지만 시험기간에 지친 학생들을 응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수와 학생 간의 정을 나눌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행사"이며 "앞으로도 교수와 학생 간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민서 기자 summ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