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로공사, '기부의 힘'으로 V리그 챔피언 도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V리그 챔피언에 도전하는 여자배구 도로공사가 연고지역 성남에 유소년배구 발전기금을 전달한다.

도로공사는 21일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KGC인삼공사와의 NH농협 2011~2012 V리그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에 앞서 성남 소재의 배구팀 금상초등학교와 송림중학교, 송림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유소년배구 발전기금 전달식을 갖는다.
유소년배구 지원은 도로공사가 성남으로 연고를 옮긴 이후 매년 시행하고 있는 행사다. 구단과 선수가 공동 모금해 희귀난치병어린이 치료비를 지원하는 ‘해피펀드’와 함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손꼽힌다.

도로공사는 이와 별도로 연고지역내 여자중학교 배구단 창단을 위해 매년 3천만 원의 육성기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창단지원금은 8천만 원 규모로 성남시와 함께 대상학교 선정을 위해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로공사 심찬섭 단장(경영본부장)은 “유소년배구 육성은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한국배구의 발전을 위해 프로배구단이 안고가야 할 과제”라며 “한국배구 발전을 위해 도로공사가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고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로공사는 정규리그 2위를 확정하며 지난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오는 24일 오후 2시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현대건설과의 플레이오프 1차전을 시작으로 프로출범 이후 첫 챔피언 사냥에 나선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