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석행 전 민주노총 위원장, 민주당 입당

최종수정 2012.03.05 10:57 기사입력 2012.03.05 10:57

댓글쓰기

이석행 전 민주노총 위원장, 민주당 입당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김종일 기자]이석행 민주노동조합총연행 전 위원장을 비롯한 전현직 민주노총 인사 5명이 민주통합당에 5일 전격 입당했다. 민주노총 위원장이 민주통합당이 입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전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부족한 저를 환대해주시는 한명숙 대표와 민주당 식구들께 감사드린다"며 "저 혼자가 아니라 조합원 1000명의 입당원서를 함께 갖고 왔다"고 말했다.

한명숙 대표는 "이 전 위원장은 이 땅의 노동가치 실현을 위해 고뇌에 찬 삶을 살아온 분"이라며 "민주당은 비정규직 노동자를 포함해 노동자와 함께 하는 계기를 이 분들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박봉규 전 기아자동차 위원장, 이상규 전 아시아나 위원장, 전상태 전 한진 위원장, 이상범 전 현대자동차 위원장들도 민주당에 입당했다.

이 전 위원장은 비례의원 출마설에 대해서 "입당 관련해서 인천 지역 의원들과 이야기 한 것은 있지만 지도부와 공식적으로 얘기해본 적 없다"고 일축했다.
먼저 민주당에 합류한 한노총과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지 않는다"며 "같은 노동자이기 때문에 차이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말을 아꼈다.

이 전 위원장은 지난 2007년 민주노총 위원장을, 지난 2008년에는 광우병쇠고기수입반대(촛불) 범국민대책회의 공동대표를 역임했다.


김승미 기자 askme@김종일 기자 livewi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