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대거 축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용카드사들이 고객 부가서비스를 대폭 축소하거나 없앨 방침이다. 가맹점 수수료율 차별 금지 법안이 국회를 통과해 수수료 수익이 급감하고 각종 규제로 경영 여건이 나빠질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29일 여신금융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 등 카드사들은 다음달부터 포인트 적립, 할인율 축소, 전월 사용액 상향 조정, 제휴사 혜택 종료 등을 통해 부가서비스를 일제히 줄일 계획이다.
결제 금액의 0.2%를 인터파크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주던 신한카드는 6월부터 0.1%로 축소한다. KB국민카드는 5월부터 프라임회원 대상 포인트리 적립서비스를 끝낸다. 8월부터 주유할인 제휴 포인트리 적립서비스도 중단한다.

현대카드의 '에버리치 현대 체크카드'는 6월20일부터 M포인트 적립률을 1.0%에서 0.5%로 낮춘다. '코리아홈쇼핑ㆍ홈에버 현대카드V'는 7월 말부터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50% 현장 할인 서비스를 멈춘다.

할인 혜택도 크게 줄어든다.
신한카드의 '신한 GS숍 아멕스', '스타일F카드'에서 제공되던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현장 할인 서비스가 7월 말에 종료되며, 롯데카드도 5월부터 롯데월드 무료 입장 서비스를 종료한다.

외환카드도 기존에 4000원~1만원 사용시 2000원을 깎아주던 영화 할인서비스를 6월에 없앤다.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준인 전월 이용 실적 한도도 높이거나 까다롭게 바뀐다.

신한카드는 '신한 프로맘새싹카드'의 유치원비 할인 서비스를 6월부터 대폭 축소한다. 월평균 50만원을 쓰면 유치원비 3%를 깎아줬는데 80만원으로 올리기로 했기 때문이다.

'신한 4050카드'는 4월부터 제휴학원 10% 할인을 받으려면 전월 30만원 이상 써야 한다. 제휴 학원 이용금액은 실적에서 빠진다. 기존에는 조건 없이 20만원 이상만 쓰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했다.

'KB국민 굿데이카드'는 4월부터 할인서비스 이용에 대한 전월 사용액 산정에서 현금서비스 액수는 빼기로 했다.

하나SK카드는 '플래티늄 로얄카드'의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횟수를 오는 3월부터 전년 사용액이 1000만원 미만이면 연 3회로 제한키로 했다. 기존에는 별다른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